출산휴가 기간 및 신청방법

출산휴가 기간 및 신청방법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출산을 예정이거나, 이미 출산을 하신, 여성 근로자분들이 받아 볼수가 있는 혜택에 대해 소개를 해 보겠는데요. 출산전후 휴가를 받아 보실 수가 있기도하며, 쉬면서고 급여를 받아 보실 수가 있네요. 기간은 어떻게 되고, 신청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겁니다.

출산휴가 기간

출산휴가 기간은 다태아일 경우는 한명의 태아보다 많이 부여가 되고도 하게되는데요.

이런 부분은 미리 아시고있다가 보면 좋을 텐데요? 아래 정식 자료를 참고해서 보다보면 될것 같아요. 자그러면 보시면서 함께 얘기 해둘게요.

출산휴가 기간

임신중인 여성에게 출산전과 출산후를 통하여 총 90일의 휴가를 지급을 해서야 합니다.

이때 쌍둥이등의 다태아일 경우엔 120일의 휴가를 부여하게됩니다. 딱딱딱 연속으로 45일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명시가 되어있을거에요.

출산휴가 기간

휴가기간중에도 임금을 지급받아 줄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지원 대상기업의 경우라고 한다면, 고용보험에서 90일간의 급여가 지급이 되게 되며, 대기업의 경우는 처음 60일은 회사에서, 나머지 30일은 고용보험에서 지급이 될 겁니다.

출산휴가 기간

지급 대상에 대하여도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먼저 고용보험 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이상이어야할게요. 고용보험에서 이루어지는 내용이기도 하다 보니 가입기간이 필수적인데요. 또한 출산전후휴가를 시작한날 이후 1개월부터 휴가가 끝난 12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 효력이 있네요.

출산휴가 기간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정확한 급여신청시기가 소개가 되어있기도 한데. 휴가기간중 30일 단위로 접수를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부분은 12개월이 흘러간후에 접수를 하게 된다면 받으실수 없다라고 하는 점이니 미리미리 신청하시고나서 받아야겠죠.

출산휴가 기간

또한 신청법에 관련된 안내이에요. 접수를 하신땐 출산전후휴가급여신청서와 확인서, 또한 통상임금을 확인해볼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서류를 지참하고 고용센터에 접수하거나 온라인이나 우편으로 접수를 하실수도 있네요. 이번엔 출산휴가 기간과 신청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