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 양도소득세율 및 감면혜택

농지 양도소득세율 및 감면혜택

농지 양도소득세율

반갑습니다 이번엔 부동산에 대해 소개를 해드려 보도록 할거에요. 그중에서도 농지인데요. 농지의 경우에는 전과 답으로 나누어져요. 매도를 하때 차익이 발생하게되어지면 이 위치에도 양도소득세가 부과가 될듯합니다. 그로 인해 안내해보고자할건데요.

먼저 농지의 경우는 일반 주택에 비해서 조금더 까다롭습니다. 농지를 취득하게될 때에도 농지취득자격증명등이 있어야 하는 경우도있어요.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 농지 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런 자격증명이 발급이 안되어지는 지역도 있어요.

농지 양도소득세율

먼저 양도세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자산의 양도로 인해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서 부과되는 세금으로 명시가 되어져있습니다. 양도는 매도, 교환, 법인에 관련 되어진 현물출자등으로 구분이 되어지는데요. 위에는 생활법령 홈페이지에서 가져온것이니 안심하시고 신뢰해도 되는 내용인데요

농지 양도소득세율

양도소득세에 대한 금액인데요. 양도차익이 모두 소득금액으로 잡히는것은 아닌데요.

일반 주택처럼 필용경비를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양도소득세율을 적용하는데요. 아무래도 농지는 일반 부동산에 비해 양도소득세율이 다소 높은편이에요.

농지 양도소득세율

장기보유 특별공제 부분인데요. 오래 보유하게 된다면 보유할수록 훨씬더 공제를 많이 해주게 돼요. 3년 이상 4년 이하의 경우엔 10%를 추가 공제해주며 5년 이상 6년 이하라고 한다면 15%를 공제해주기도 하는데요. 10년 이상 보유하고 있으셨 다면 추가적으로 30%를 더 공제를 해줍니다.

농지 양도소득세율

중요한 세율입니다. 위에서 농지의 양도차익금에서 필요경비와 장기보유 공제로 나머지 과세표군 금액이 정해지게 되면 이 곳에 양도소득세가 부과가 되어지는데 보유 기간에 따라 또한 거래 금액에 따라서 전부 달라집니다. 1년 미만이면 양도소득세가 50%나 나올겁니다. 매우나죠. 2년 미만은 40%입니다.

농지 양도소득세율

그렇기 때문에 농지의 경우엔 기본 2년이상 중장기로 보시고 매수를 하셔야하는데요. 물론 1년, 2년 내에 50% 양도세를 부담할지라도 소득이 크다면 매도하는것도 좋으실거에요. 상단에는 감면혜택입니다. 농지의 소재지에 거주하며 8년이상 직접 경작한 토지에 대해는 100% 감면이 될 건데요. 이번엔 양도소득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농지 양도소득세율

 

👉농지 양도소득세율

 

👉농지 양도소득세율

 

👉농지 양도소득세율

 

👉[유용한거] – 갑근세 소득세 계산기

 

👉농지 양도소득세율